default_top_notch
default_setNet1_2

호명읍, ‘반찬나눔봉사활동’ 협약식

기사승인 2024.05.02  

공유
default_news_ad1

- 취약계층 반찬 지원 및 통합적 보호

호명읍에서는 2일 호명읍 은하수식당(대표 이수정)과 호명자원봉사회, 호명신협어부바봉사단과 함께 취약계층 반찬 지원 및 통합적 보호를 위한 「반찬나눔봉사활동 협약식」을 맺었다.

「반찬나눔봉사활동」은 호명읍 은하수식당(대표 이수정)에서 밑반찬을 제공하고, 호명여성자원봉사회(회장 신영희)와 호명신협 어부바봉사단(단장 문창호)이 반찬을 전달하며, 지난달 17일부터 호명읍 70세 이상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주 2회 총 20가구를 방문해 반찬을 전달해 왔다.

호명읍에서는 이번 「반찬나눔봉사활동」을 시작으로 향후 반찬을 지원받은 가구 특성에 맞는 민ㆍ관 통합 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.

은하수식당 이수정 대표는 “독거어르신들께 밑반찬을 지원해 조금이나 생활에 도움을 드릴 수 있게 돼 기쁘다”고 말했으며, 호명여성자원봉사회 신영희 회장은 “평소 혼자 계신 어르신께 밑반찬을 전달하고 말벗을 해 드리니 너무 좋아하시는 것 같아 뿌듯하고 보람된다”고 말했다.

이옥기 호명읍장은 “불경기로 자영업이 어려운데도 불구하고 따뜻한 마음으로 밑반찬을 지원해 주신 이수정 대표님과, 즐거운 마음으로 전달 봉사에 임해주신 호명여성자원봉사회 및 호명신협어부바봉사단에 감사드리며, 저도 관내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”고 말했다.

예천뉴스 webmaster@n161.ndsoftnews.com

<저작권자 © 예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>
default_news_ad4
default_side_ad1

인기기사

default_side_ad2

포토

1 2 3
set_P1
default_side_ad3

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

default_setNet2
default_bottom
#top
default_bottom_notch